먹고 마시고 즐기기(내돈내산)/국내 여행

대전 2023대덕물빛축제, 대청호대덕뮤직페스티벌' 후기, 정보(feat. 다이나믹듀오, 드론쇼)

솔호랑 2023. 4. 9. 22:35
반응형

날이 너무 좋기도 하고 나들이를 가고 싶어서 축제를 찾아보다가 대전 대청호 근처 대청공원에서 물빛축제와 뮤직페스티벌을 한다고 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특히 뮤직페스티벌 첫날에는 다이나믹듀오가 온다고 해서 기대하고 갔습니다.

대덕물빛축제
대덕물빛축제

 

2023 대덕물빛축제 일정, 정보, 공연 일정

기간: 2023.04.07(금) ~ 2023.05.07(일)
장소: 대전 대덕구 대청공원
요금: 무료

 
대덕물빛축제는 대전의 대표관광지 대청호에 빛을 통한 경관을 조성하고, 공연 · 전시 · 체험을 연계하여 새롭게 출범하는 대덕구 대표 축제라고 합니다. 
대청호대덕뮤직페스티벌은 4/8~9에만 열리고, 이후에는 매주 금, 토, 일에 공연과 푸드트럭을 즐길 수 있습니다.

뮤직페스티벌
뮤직페스티벌
4/14~5/7 공연 일정
4/14~5/7 공연 일정
축제 지도
축제 지도

 

2023 대덕물빛축제 셔틀버스

4/8-9에는 셔틀버스가 짧은 간격으로 운영되었지만, 4/15부터는 신탄진역 맞은편에서 토/일만 60분 간격으로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셔틀버스 타는 곳 표시
셔틀버스 타는 곳 표시
셔틀버스 정보
셔틀버스 정보

 

2023 대덕물빛축제 전시 프로그램

빛의 바다 / 미디어 돔 / 물빛해피로드 / 미디어아트갤러리 / 실내키즈놀이터가 상시 전시 프로그램으로 있습니다. 

빛의 바다 (출처: 축제 홈페이지)
빛의 바다 (출처: 축제 홈페이지)
미디어 돔 (출처: 축제 홈페이지)
미디어 돔 (출처: 축제 홈페이지)
물빛 해피로드 (출처: 축제 홈페이지)
물빛 해피로드 (출처: 축제 홈페이지)
미디어아트 갤러리 (출처: 축제 홈페이지)
미디어아트 갤러리 (출처: 축제 홈페이지)
실내 키즈 놀이터 (출처: 축제 홈페이지)
실내 키즈 놀이터 (출처: 축제 홈페이지)

 

2023 대덕물빛축제 푸드트럭

뮤직페스티벌 첫날이기도 하고 주말이기도 해서 사람이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셔틀버스를 4시 반쯤 타고 갔는데 이미 들어가는 길목에도 차가 많아서 들어가는데 오래 걸렸고, 도착해서 보니 푸드트럭의 줄도 꽤 길었습니다. 

푸드트럭 행사장
푸드트럭 행사장 전경

푸드트럭은 꽤 다양한 종류가 있었습니다. 타코야끼, 핫도그, 스테이크, 닭강정, 초밥 등 여러 음식들이 있으니 축제 가셔서 골라 드시면 됩니다.

푸드트럭 말고도 대덕구 부녀회에서 나와서 음식도 판매했는데, 여기서 생맥주도 저렴하게 판매해서 잘 즐길 수 있었습니다. 

부녀회 판매 물품

일단 배가고파 부침개랑 생맥주를 주문했는데 이미 부침개가 나오기 전에 기다리면서 맥주는 거의 다 마셔버렸네요.

부침개와 생맥주
부침개와 생맥주

추가로 먹은 타코야끼입니다. 다른 줄이 긴데 타코야끼가 줄이 잘 빠져서 줄 선 김에 2가지 맛으로 샀습니다. 배고플까 봐 많이 사버렸는데 먹다 보니 배부르더라고요. 맛 괜찮았습니다.

타코야끼 2종 (매콤, 일반)

 

 

대청호대덕뮤직페스티벌 후기

날씨가 쾌청해서 바깥에서 공연을 즐기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아직은 조금 쌀쌀한 날씨였는데 앞으로는 더 따뜻해질 거라 축제 즐기기에 더욱더 좋을 것 같네요.
대청공원이다 보니 공원도 잘 조성되어 있어서 돗자리 깔고 앉아서 음식도 먹고 공연도 볼 수 있어서 축제 분위기 제대로 납니다.

공연장 앞 잔디에서 먹고 즐기기
공연장 앞 잔디에서 먹고 즐기기 중
해진 공연장
해가 지니 공연에 집중하기 더 좋은 분위기가 됩니다.


 

대덕뮤직페스티벌 개막식 드론쇼

개막식에서는 원래 불꽃놀이를 하기로 되어있었는데, 건조한 날씨로 취소되고 드론쇼가 진행됐습니다. 드론쇼는 처음 보았는데, 불꽃놀이와 비슷한 느낌이기도 한데 정돈된 불빛들이 정갈하게 움직이고 불꽃놀이처럼 시끄럽지 않아서 보기에 한층 더 편안했습니다. 나중에는 환경 문제도 있으니 불꽃놀이보다 드론쇼가 대세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대덕뮤직페스티벌 축제 개막식 드론쇼

대덕뮤직페스티벌 다이나믹듀오 공연 

사실 이날을 꼭 집어서 간 이유 중 하나는 다이나믹듀오의 출연이었는데, 다들 비슷한 생각이었는지 그래서 이날 사람들이 엄청 많았던 것 같습니다. 스탠딩존도 있었지만 저희는 그냥 뒤쪽 펴놨던 돗자리에서 공연을 감상했는데 시설도 잘되어있고 다이나믹듀오의 성량도 엄청나서 즐기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보는 공연이었는데, 너무 신나게 즐겼습니다. 다이나믹듀오 최고입니다. 나중에는 돗자리석 사람들도 다 일어나서 즐기게 되더라고요.  
분위기를 공유하고자 영상을 첨부하지만 밤이고 뒤쪽이라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 

대덕뮤직페스티벌 다이나믹듀오 공연

 

2023 대덕물빛축제 총평

좋은 날씨에 좋은 분위기에서 맛있는 음식과 음악이 있다면 그곳만큼 좋은 곳이 있을까요? 그걸로도 이미 충분히 갈 갚어치가 있습니다.
뮤직페스티벌은 끝났지만 금토일은 공연도 계속 진행하고 푸드트럭도 있으니 축제 끝나기 전 금토일에 가셔서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