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마시고 즐기기(내돈내산)/호캉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한옥호텔 호캉스 숙박 후기(디럭스룸)

솔호랑 2022. 12. 27. 22:10
반응형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한옥호텔 호캉스 숙박 후기(디럭스룸)

얼마 전 연말 분위기를 내기 위해 호캉스를 계획하다가, 한옥호텔로 색다른 느낌을 주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을 다녀왔습니다.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일반 호텔과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고, 특별한 한식 메뉴들이었습니다.

비움과 사색의 공간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대한민국 최첨단 국제도시 인천 송도의 현대적인 빌딩 숲 속에서 고풍스러운 전통미를 뽐내며 장관을 연출하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특급 호텔 서비스가 접목된 5성급 한옥호텔입니다. 호텔은 미니바와 WIFI가 무료로 제공되는 30개의 객실, 한국의 멋과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한식당, 웅장한 한옥 느낌의 회의실 및 연회장 그리고 넓은 야외 마당을 갖추었습니다. 호텔 건축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장들이 참여하여 한옥의 완성도를 높였고 한복 입기, 전통놀이 체험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호텔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자동차로 25분, 서울에서 자동차로 1시간 거리에 있으며, 주변에는 송도 센트럴파크를 비롯하여 쇼핑센터, 아울렛, 공연장 등 관광시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호텔 분위기

한옥 형태로 지어졌기 때문에 일반적인 호텔의 높은 건물들이 아니라 다 낮은 한옥들로 굉장히 고즈넉하고 좋은 분위기를 띕니다. 마침 저희가 방문한 시점에 눈이 와서 분위기는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낮의 느낌도 좋지만 밤이 되면 조명을 받아서 분위기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됩니다.

경원재 사진
경원재 입구 모습
경원재 사진
경원재 내부 모습
경원재 사진
뒤쪽 송도의 높은 건물들과 대비되어 더 멋진 느낌을 줍니다.
경원재 사진
체크인 하는 로비의 모습입니다. 연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냈습니다.
경원재 사진
경원재 저녁 모습. 분위기가 엄청납니다.
경원재 사진
눈까지 와서 분위기는 한층 더 좋습니다
경원재 사진
귀여운 장독대들. 안에 장이 실제로 있지는 않겠죠?
경원재 사진
분위기 너무 좋습니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호텔 룸 컨디션

일단 호텔 분위기가 이렇게 좋아서 호텔에서만 사진을 이렇게 찍어본 적은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룸은 디럭스룸으로 상위 룸은 아니었음에도 내부 룸 컨디션은 깔끔하고 좋습니다.

룸 사진
깔끔한 룸 컨디션

무엇보다 좋은 것은 룸마다 히노끼탕이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눈 오는 이런 시기에 따끈한 히노끼탕에 몸을 담그면 묵었던 스트레스들을 다 날려버릴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히노끼탕에 작은 창문이 있어서 눈 올 때 탕에 몸을 담그고 창문을 약간 열어놓으면 이건 신선놀음이 따로 없습니다.

욕실
욕실과 히노끼탕

 

그리고 또 좋았던 점 중 하나는 디럭스룸 앞에 개별 테라스가 있다는 점입니다. 겨울에 와서 눈이 쌓여있어 분위기도 좋고 다 좋았지만 날이 추워서 이 테라스를 제대로 이용하지 못한 점은 유일한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날이 조금만 풀리면 개별 테라스에서 프라이빗하게 음료도 마시고 분위기를 한껏 더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라스
개별 테라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호텔 미니바/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미니바 또한 무료입니다. 맥주 2캔과 음료, 과자, 견과류, 식혜, 약과가 귀엽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한옥호텔 콘셉트에 맞게 센스 있게 식혜와 약과를 구비해둔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네스프레소 머신과 캡슐이 따로 있어서 커피도 따로 내려 마실 수 있습니다.

미니바
미니바

또한 와인잔도 2종이 2잔씩 따로 룸 내에 구비되어 있어서 따로 요청하거나 빌리지 않아도 편하게 와인을 마실 수 있습니다.

와인잔
와인잔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호텔 전통 보드게임 키트

방 서랍 한켠에 있었던 전통놀이 키트입니다. 룸서비스를 기다리면서 따끈한 바닥에 앉아서 오랜만에 공기놀이를 했는데 너무 재밌더라고요. 하다보니 시간이 훌쩍 가서 다른 게임은 못하고 온 것이 아쉽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와서 이런 전통 놀이도 함께 하면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습니다.

전통놀이 키트
전통놀이 키트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호텔 총평

룸서비스와 조식에 대해서는 별도 포스팅으로 작성할 예정인데, 일단 분위기만으로도 재방문 의사 100%인 곳입니다. 호캉스를 몇 군데 다녀봤지만 수영장도 없는데 이 정도의 만족도를 준 곳은 없는 것 같습니다. 직원들의 서비스도 괜찮았고, 음식 또한 한옥호텔 콘셉트에 맞게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에는 아이와 함께, 부모님과 함께 더 큰 룸으로 예약해서 재방문하려고 합니다. 부모님이나 아이와 함께 방문하실 분들께 매우 추천드립니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 200 Technopark Ro, Yeonsu-gu, Incheon

★★★★★ · 호텔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