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마시고 즐기기(내돈내산)/맛집

전통주 하이볼과 퓨전 안주들을 맛볼 수 있는 '희야 식당' 방문 후기(분당 정자동 정자역 근처)

솔호랑 2023. 5. 16. 21:35
반응형

정자동 엠코헤리츠 거리에서 날씨 좋은 날에 와인 한잔을 하고 어디를 갈까 하다가 찾아간 '희야 식당'입니다. 희야식당은  전통주를 메인으로 판매하고 그와 어울리는 다양하고 새로운 안주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궁금증에 찾아갔습니다.

사실 전통주 주점이 많지 않기 때문에 기대되었습니다.

 

외관
외관

 

 '희야 식당' 메뉴판/가격

희야 식당은 이름은 식당이지만 정말 제대로 된 전통주점입니다. 메인 메뉴는 다양한 안주들이 먹음직스럽게 있습니다.

주류메뉴는 정말 굉장히 많은데 이 정도의 다양한 전통주(막걸리, 증류주, 하이볼) 등을 판매하는 식당은 처음 방문해 봅니다.

메뉴판
메뉴판
주류 메뉴판
정말 다양한 주류 메뉴판

 

 '희야 식당' 맛

저희는 이 다양한 전통주 중에서 고를 수가 없어서, 전통주를 베이스로 한 하이볼을 주문했습니다. 화요는 마셔보았기 때문에 안 마셔본 전통주인 '문경바람 하이볼'과 '밀담 하이볼'을 주문했습니다. 

'문경바람 하이볼'은 은은한 오크향 속에 사과향이 난다고 설명이 되어 있어서 혹시나 단맛이 셀까 싶었는데, 실제로 마셔보면 오크향과 사과향은 매우 은은하게 나서 전혀 달지 않고 하이볼로 딱 적당했습니다. 

'밀담 하이볼'은 은은한 박하향 같은 시원한 향이 난다고 설명해 주셨는데, 실제로 마셔보니 은은한 시원한 향과 맛이 이것 또한 하이볼로 매우 적합하게 맛있었습니다.

하이볼 2잔
하이볼 2잔

안주로는 시그니쳐 별표가 붙어있는 '마라 누룽 치킨'을 주문했습니다. 이런 메뉴는 정말 처음이라 궁금해서 주문해 보았습니다. 

치킨의 튀김옷은 마치 꿔바로우의 껍데기처럼 쫀득한 식감이었고 누룽지는 빠삭하게 튀겨져 나옵니다. 소스에 은은하게 마라향이 입혀져 있고 고수도 올라가 있어서 약간 중식의 퓨전 음식 느낌이었습니다. 

저희는 마라와 고수를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지만 혹시나 고수와 마라를 선호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다른 메뉴를 주문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마라누룽 치킨
마라누룽 치킨

 

 '희야 식당' 총평

규모가 작은 식당이지만 날씨가 좋을 때는 건물 앞 야외 좌석들이 세팅되어 분위기를 즐기기 좋습니다. 

다양한 퓨전 안주들과 다양한 전통주들, 특히 전통주 하이볼을 즐길 수 있어서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고 재방문 의사가 많습니다.

 

 

  • 영업시간
    월~토 17:30 - 24:00
    23:00 라스트오더
    일 17:30 - 22:00
    21:00 라스트오더
  • 전화번호: 0507-1474-2351
  •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40 1층 B115호(정자동 166-1) 엠코헤리츠 거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