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ESAM 2600,4200,3200,3000 석회제거 방법

솔호랑 2022. 10. 25. 21:14
반응형

커피를 좋아해서 집에서도 매일 커피를 마십니다. 저는 좀 오래된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ESAM 2600을 사용하고 있는데, 얼마 전 석회 제거 버튼에 붉은 불이 들어와 버렸습니다.
평소에는 전자동이라 버튼 하나 누르면 끝이라 엄청 편한데 이게 몇 달에 한 번씩 석회 제거 얼럿이 뜹니다. 자동으로 세척하라고 알려주는 것이라 석회제거를 해주면 되는데 이 방법이 조금 복잡합니다. 심지어 이 모델이 오래되어 요즘 모델과 방법이 좀 달라서 이 방법을 찾기도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석회제거 얼럿이 들어온 김에 제거방법을 다시 찾아 매뉴얼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드롱기 자동 커피머신 ESAM 2600,4200,3200,3000 석회제거 방법

준비물

  • 석회 제거제(정품을 사도 되고 다른 걸로 구매해도 됩니다. 저는 빠른 배송을 좋아해서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 큰 물받이(석회 제거하면서 자동으로 물세척을 하는데 물이 엄청 많이 나옵니다. 약 1.5리터 정도의 큰 바가지 같은 게 필요합니다.)
  • 물(어차피 세척을 위한 거라 전 수돗물을 사용했습니다.)

석회 제거 방법

  1. 물탱크에 물 1L와 물때 제거 시약(석회 제거제) 100~125mL(1회분) 정도를 함께 넣습니다.
  2. 우유 거품기를 제품 바깥쪽으로 돌리고 그 아래에 약 1.5L 용량의 큰 용기를 놓습니다.
  3. 석회 제거 버튼을 약 5초정도 누릅니다. 그럼 1잔용, 2잔용 버튼의 녹색등이 깜박거리면서 석회제거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4. 스팀 조절 손잡이를 ON방향으로 끝까지 돌리면 잠시 후 물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물은 물탱크의 물이 다 빠질 때까지 15초 추출 후 5분 대기가 반복됨)
  5. 물탱크의 물이 모두 비워지면 물 부족 표시등이 켜집니다.
  6. 스팀 조절 손잡이를 OFF 방향으로 끝까지 돌립니다.
  7. 물통을 세척한 후 새로 깨끗한 물을 가득 채워서 꽂아줍니다.
  8. 스팀 조절 손잡이를 다시 ON으로 돌리면 또 물탱크의 물이 다 빠질 때까지 멈춤 없이 우유 거품기로 헹궈진 물이 흘러나옵니다.
  9. 헹굼 과정이 완료되면 석회 제거 버튼 표시등이 켜지고 물 부족 표시등이 켜집니다.
  10. 스팀 조절 손잡이를 다시 OFF로 끝까지 돌려서 잠그면 석회 제거가 완료되고 제품의 전원이 꺼집니다.
드롱기 석회제거 방법
드롱기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여 받은 매뉴얼입니다. 해상도가 처음부터 좋지 않았습니다.


시간은 매뉴얼 읽고 숙지하면서 하니까 총 3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전자동이라 평소에는 엄청 편한데 가끔 석회 제거할 때가 귀찮네요. 그래도 한 번 하면 몇 달은 안 해도 되니 다행입니다.
혹시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오래된 모델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